회원 선생님들께.
그동안 평안하셨는지요?
정부의 적절한 대처와 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 치료제와 백신 개발로 코로나 정국이 진정될 것이라는 희망을 가지고 지내왔는데 기대와는 달리 좀처럼 상황이 진정될 기미를 보이지 않고 있습니다. 오히려 며칠 전부터는 코로나가 우리들의 일상 속으로 빠르고 광범위하게 확산되는 양상이라 위기감을 느끼지 않을 수 없습니다.
정부에서 사회적 거리두기를 2단계로 격상시키고 질병관리청에서도 연말 모임을 취소할 것을 강하게 권고하는 상황이라 우리 학회 집행부는 이번 12월 13일 예정했던 추계학술회의를 취소하기로 의견을 모았습니다. 학술회의를 손꼽아 기다려오신 회원님들께 참으로 죄송스럽고 안타깝다는 말씀을 전합니다. 하지만 우리 학회의 회원 선생님들의 건강과 안전이 최우선이기에 어렵게 내린 결정인만큼 해량해 주시면 대단히 감사하겠습니다.
대신 지난 여름 특별학술회의로 춘계학술회의를 대체했듯이, 가능한 빠른 시일 내에 추계학술회의를 대체할 만한 학술회의 자리를 연례학술회의 형식으로 마련하도록 하겠습니다. 연례학술회의 계획이 수립되는대로 바로 다시 소식 전하도록 하겠습니다. 추계학술회의의 발표를 준비해주신 평전 연구팀 선생님들께도 번거로움을 끼쳐드려 죄송하다는 말씀을 전합니다.
아무쪼록 회원선생님 모두 가족분들과 따뜻한 연말 보내시기 바라며, 한 해 마무리 잘 하시기를 소망합니다. 무엇보다 건강 유의하시는 것 잊지 마시구요.
안녕히 계십시오.
한국동양정치사상사학회 총무위원회 배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