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Y MENU
제목

2022 동계학술회의 공지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22.10.28
내용

회원 선생님들께

 

 

그간 평안하셨습니까?

 

한국동양정치사상사학회장 강상규입니다.

 

12월 들어 대한민국의 축구선수들이 끝까지 포기하지 않는 모습을 보면서 희망이라는 단어와 함께 새삼스레 많은 것을 생각하게 됩니다. 이제 한 해 마무리를 하면서 일상을 반추하고 또 다른 새로운 시작을 계획하고 준비하시기 바랍니다.

 

우리 한국동양정치사상사학회는 오랜 팬데믹 휴지기를 지나 올해 6월 하계학술회의를 개최하고 회원 선생님들이 직접 참여하시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그때 기억이 아스라이 남아 있는 이번 겨울에 다시 12월 동계학술회의를 계획하고 있다는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이번 동계학술회의는, 우리 정치사상 연구자들의 책무가 그 내면을 한층 숙성시키고 또한 그 외연을 넓혀나가야 한다는 문제의식 하에, 역사학과의 만남을 주제로 정해서 한국과 동양의 근대사에서 정치사상의 표출양상을 추적하고 거시사, 빅히스토리와 만나는 지점을 사유하는 시간을 가지려고 합니다.

 

중진 역사학자들과 정치사상 연구자가 한 자리에 모여 역사 속 정치사상, 정치사상의 역사, 정치과정에서 역사의 의미 등을 소탈하게 논의하는 뜻 깊은 자리가 될 것을 기대합니다.

 

2학기 모든 학사일정이 완료되는 1216() 14:00(오후 2)부터 방송대학교에서 2022년 한국동양정치사상사학회 동계학술회의를 개최하오니, 모쪼록 2학기 수업 부담을 떨쳐내고 홀가분한 마음으로 학회에 참여해서 원로 및 동료 연구자들과의 만남과 열띤 논의를 펼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동계학술회의의 구체적인 프로그램은 첨부하는 포스터를 참조해 주십시오.

 

아울러 이번 학술대회가 끝나고 나면 송년회를 겸해서 저녁 식사를 할 계획이오니 꼭 함께 하실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식사장소는 대학로 정문 길 건너편에 있는 <연건식당>(전화:010-7758-9936)으로 예약해두었습니다.

 

건강 잘 유지하시고 1216일에 대학로에서 뵙겠습니다.

 

안녕히 계십시오.

 

 

게시물수정

게시물 수정을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댓글삭제게시물삭제

게시물 삭제를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